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 다음 통합 메일 안보임 날아감 카페 사라짐

by rainbowz 2023. 1. 1.
반응형

다음메일사라짐

이미 관련문서들이 2019년도 날짜인것을 보니 내가 무심하긴 했나보다.
무심했어도 내껀 내껀데 내추억들과 예전 문서들 그렇게 함부로 없앨수있는것이 아닌데 다음메일이든 네이버메일이든 우연한 기회에 그안에 있는 내용물들에 내가 접근할수 없게 될수있다는것을 내꺼가 아닌걸 이렇게 잘 알게 해줘서 참 유감이다.
내 다음아이디는 2019년8월 어느날엔가 통합이 되었다고 한다. 지금 한시간 남짓 헤메다가 해결책을 발견하기까지 내가 계속 오류에 빠진것은 이미 통합되었다는 문구도 한몫했다. 이따구로 만들다니... 정말 카카오에 실망이다.... 안내도 그렇고 통합도 그렇고.. 이걸 이런식으로밖에 못하나... 어이가없다..
예전에 분명히 내폰에서 카카오톡 다음통합과 관련한 어떤 메시지가 떳고 통합하겠냐고 해서 네라고 한 것이다.
이때 문제가 생기는데
폰과 연결되있는 카카오톡아이디가 다음아이디를 잡아먹는 형식으로 통합되버린다.

카카오톡이란 것은 핸드폰과 별개로, 계정이라고 부르는 이메일주소형태의 아이디를 계속 만들수 있다.
이것은 내가 얼마전부터 티스토리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이지 일반인들은 절대 모른다. 알필요도없고.

문제해결


해결방법은 그냥 간단하다.
카카오톡 처음 가입할때 다음이메일 주소로 카카오톡을 가입했다면 아무런 오류도 생기지 않는다.
그런데 카카오톡 처음 가입할때 네이버나 지메일등 다른 이메일주소로 가입했었다면
이번에 다음아이디로 된 카카오계정을 만들면 된다.
기존에 자신이 쓰던 다음아이디로 된 다음이메일주소말이다. 그 다음이메일주소 => 다음아이디@daum.net 으로 카카오톡을 새로 가입한다.
핸폰에서 쓰는 내 카카오톡 외에 다른 카카오톡아이디(계정)가 새로 하나더 생기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이미 통합되었다고 나오더라도 무시하고 진행하면 된다는것이다.

이미 통합되었다는데 내 다음메일이 안보인다면 예전 카페들이 안보인다면
자꾸 나한테 새로 메일아이디를 만들라는 화면으로 넘어간다면 다 잘못되었다.

이런문제가 2019년부터 있었고 지금은 너무나 시간이 많이 지나서 2023년1월1일인데
2022년12월31일까지만 다음 로그인 화면을 제공한다고 하고, 2022년12월31일까지 통합안한건 다 지운다고 한다.
통합이란 단어로 새로 규정한 이 행위, 다음이메일주소로 카카오톡신규가입하기를 안한사람들의 다음메일다음카페 내용물은 모두 순차적으로 지운다고 한다.

내가 2023년 1월1일 새벽에 다음아이디로 카카오계정을 신규가입해서 다음 이용해보니 아직 날아가지 않았으므로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이 있다면 다음에서 완전히 없어지기 전에
빨리 카카오계정을 다음이메일주소로 새로 하나 더 만들어서 기존메일함과 기존카페함을 쓰던대로 쓰시길.


카카오계정 만들기
https://accounts.kakao.com/

 

https://accounts.kakao.com/

 

accounts.kakao.com



다음에서 제공하는 도움말
https://cs.daum.net/faq/59/44626.html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반응형

댓글